본문 바로가기
괜찮은 정보

블로그 글자수 세기

by 앵두네 2022. 8. 29.
반응형

안녕하세요. 아까시입니다.

이번 글에서는 블로그 글자 수를 세는 법을 공유하려고 하는데요. 요즘 제 최대 관심사는 수익형 블로그를 만드는 것이에요. 공부도 하고 여기저기 블로그도 기웃거려보면 노출이 잘 되는 포스팅의 글자 수는 1,000~1,500 글자 수라고 합니다. 각 블로거들마다 오차는 있는데 거의 대부분 1,000자 이상은 쓰라고 하더라고요. 와... 그런데 대충 저 정도가 어느 정도 글밥일까, 하나하나 세어보아야 하나... 하는 무식한 생각을 하고 있을 때 선배들의 글을 찾아보면 쉽게 글자 수 세는 법이 나와있을 거라 생각이 들었습니다. 아니나 다를까 여러 가지 방법의 글자 수 세는 법이 나와있더군요.

혹시 저와 같은 고민을 잠깐 하고 계실 분들이 있을 거라 생각이 들어 저도 한번 알려드립니다. 블로그의 글자 수 세기!

 

가장 간단한 방법

저는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티스토리 블로그 기준에서 설명하려고 합니다. 네이버 블로그 글자 수 세는 법은 네이버에 너무나도 다양하게 나와있기 때문에 여기선 굳이 설명하지 않고요.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도 글자 수 세는 것이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 듯 하나 그중 저도 쉽게 할 수 있는 글자 수 세기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.

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크롬 브라우저에 확장 프로그램을 추가하여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. 한 번만 설정해 놓으면 그다음부터는 실시간으로 글자 수를 확인할 수 있어요.

 

크롬 브라우저에 들어가셔서 '웹스토어' 검색하시거나 위의 표시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.

 

 

 

왼쪽 위 검색창에 '티스토리'를 검색합니다.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확장 프로그램이 검색된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.

 

 

여기서 'Tistory Text Counter'라는 프로그램을 선택해줍니다.

 

 

크롬에 추가 > 확장 프로그램 추가 이렇게 누르면 되고요.

여기까지가 끝입니다. 프로그램 검색해서 설치하고 등록하면 끝.

이제 활용해볼까요?

 

 

활용하기

세팅이 완료되면 크롬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에 아이콘이 보일 거예요.

그런데 저는 한 번에 보이질 않더군요.

오른쪽 상단의 저 퍼즐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.

 

'Tistory Text Counter' 프로그램명 옆에 고정클립 아이콘이 보이시죠? 저걸 누르면 화면에 고정으로 보이게 될 거예요.

 

보이시죠? 이제 확인해볼까요? 아이콘을 클릭해봅니다.

 

지금까지 이 포스팅에 사용한 글자 수는 총 841개라고 자동으로 보여지네요. 조금 더 써야겠습니다.;;;

이렇게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등록해 놓으면 글 작성하는 중간중간 글자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 참 편리합니다. 이런 거 만들어주신 분께 감사드립니다.

 

참 글자 수 확인하는 창에 '키워드 개수 세기'를 누르면 이 글에 쓰인 키워드 개수도 자동으로 검색해서 알려주는데요. 본인이 설정한 키워드 개수가 몇 번 기록되었는지 쉽게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. 

수익형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서 하나하나 이렇게 세심하게 작성해야 하는지 저는 처음 알았습니다. 공들인 만큼 그 대가가 나타나길 바라면서 저처럼 이 방법을 몰랐던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.

 

이상 편하게 블로그  글자 수 세는 법을 알아봤습니다.

 

 

반응형

댓글